로고

전주사랑의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섬김과양육
  • 가정생활 세미나
  • 섬김과양육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정생활 세미나

    제자훈련을 통해 평신도를 깨우는 전주사랑의교회

    가정생활 세미나

      하나님께서 주신 최초의 제도는 가정입니다. 이 가정을 통해서 작은 천국을 이루며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그러나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새대의 가정들을 볼 때 하나님의 뜻과는 멀게 가정이 파괴되고 병들어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보다도 세상을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쾌락을 추구하는 인간의 죄악 때문입니다. 가치관이 전도된 혼란 가운데서 이 사회와 가정이 신음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교회의 통계에 의하면 70%이상의 여성이 먼저 신앙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우리교회에도 좋은 은사를 가진 많은 여성도들을 하나님께서 주셨으며 그중에 믿지 않은 남편과 가족 친족들을 위하여 기도하며 헌신하는 것을 볼 때 너무나 감사합니다.
      이런분들을 조금이라도 돕기위해 사랑의 교회에서 본 가정생활 세미나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미 가정을 이루어 자녀를 둔분이나 결혼을 준비하는 자매들에게도 유익한 과정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선물로 주신 가정을 천국의 모형대로 회복하며 이 병든 세상을 향하여 도전을 주는 것이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세미나를 통해서 참석하는 모든이들이 신앙적으로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까지 자라며 가정의 복음화, 이웃의 복음화, 사회의 복음화에 박차를 가하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우리 하나님께 한없는 영광을 돌려 드립시다.

    세미나를 하게 된 목적

      신앙생활의 바탕을 세워주고 가정생활을 풍성하게 하며 교회를 구성하는 각 가정이 튼튼하게 세워짐으로써 교회와 주님의 사역이 효과적이고 생동감있게 우러지게 하기 위하여서입니다.
      1.아내들에게 그리스도인의 삶의 기준에서 결혼, 가정에서의 자신의 역할에 대한 성경적 개념을
      심어주는데 있습니다.
      2.아내들에게 문제해결능력, 적응력, 대화법, 충돌을 해결하는 능력 등을 계속 개발시키는 데
      있습니다.
      3.부모들이 자녀들을 훈계하고 가르치고 가치관을 전달하고 또한 훈련시키는 데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소유케합니다.
      4.부모들이 청소년과 관련된 문제의 해결방법을 발견하고 청소년의 특성을 히애할 수 있도록 합 니다.
      5.그래서 이 세미나에 참석한 모두가 가정을 창조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게 하며 모두가 생활속 에서 자신의 역할을 받아들이게 하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가정을 세우는 일이나 자녀교육은 일생의 과업이기 때문에 중단하거나 중간에서 포기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눈에 보이는 어떤 변화(열매)가 없는것 같아도 먼저 자신이 말씀안에서 방향성과 가치관이 달라지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가정과 자녀는 달라지게 됩니다.

      가정을 세우는 일이나 자녀교육은 지식이나 기술이 필요하긴 하지만 이 세미나를 통해 지식이나 기술을 얻으려는 것보다 자신의 인격과 삶이 말씀으로 변화를 받아 주님의 인격과 삶을 본받는 삶이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완전함을 원하시지 않습니다. 그대신에 하나님은 순종을 원하십니다. 그리고 그 순종을 통하여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어 주십니다. 어머니의 가치관이 복음으로 바뀌지 않으면 가정이나 사회가 변화되지 않습니다.

    세미나 내용

      1. 가정이란 무엇인가?
      2. 성경적 결혼관
      3. 결혼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
      4. 결혼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
      5. 아내의 역할과 의무(1)
      6. 아내의 역할과 의무(2)
      7. 부부 대화의 길
      8. 믿지않는 남편과 사는 그리스도인 아내를 위하여
      9. 부부 성생활의 원리
      10.그리스도인 부모의 자녀관
      11.자녀 양육과 훈련
      12.청소년 문제
      13.가정예배
      14.고부간의 관계
      15.중년의 위기와 예방
      16.결혼생활의 황혼기를 어떻게 보낼것인가
      17.가정 경제의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