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주사랑의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섬김과양육
  • 성장반
  • 섬김과양육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장반

    제자훈련을 통해 평신도를 깨우는 전주사랑의교회

    양육의 기쁨

      만약 어느 어머니가 임신 기간 중 공들여 태아교육과 영양관리를 하고 태중의 아기를 위해 여러 가지 신경을 쓰다가 일단 아기를 낳자마자 무관심해져서 아기를 돌보지도 않고 양육에 힘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그래서 그 아이가 영양실조에 걸리고 몸이 빼빼마르며 죽어가게 된다면, 우리는 분명 그 무책임한 부모에 대해 비분을 감추지 못하며 또 발육이 그친 어린아이에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아픈 것이다. 허나 이것보다 더한 비극이 교회안팎에 즐비하게 깔려있다.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교회 다닌지 14년만에 양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진 나는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왜 교회에는 이렇게 자라게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양육이 없을까? 라는 고민을 하면서 그동안에 방황과 허송세월에 안타까워했다. 그리고 그 누군가에게 이렇게 따지고 싶었다. 이렇게 바르고 빠른 길을 가르쳐 주지 않았느냐고!!!’
      예수 믿는 기쁨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로 믿음 안에서 성장하며 성숙되어 가는 과정이다. 사도 요한은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즐거움이 없도다’(요삼4)고 말하였다.
      훌륭한 양육이란 성도들 스스로가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진리를 찾고 때를 따라 하나님이 주신 은혜와 필요가 채워지는 법을 배우는 것을 말한다. 또 한 더 나아가서 말씀과 기도와 섬김으로 다른 형제자매들을 세우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한다.
      이 양육반 과정은 제자훈련에 들어가기 전 단계로서 본격적인 제자훈련을 받기 전에 꼭 필요한 제자훈련의 준비과정이다. 밑바탕이 제대로 안된 사람에게 과도한 짐을 지우면 무너지듯이 기초가 튼튼하지 못한 건물은 높이 지울수록 쉽게 무너지는 위험이 있는 것처럼 양육 없이 제자훈련을 무리하게 할 경우 제자훈련 자체가 자신과 교회를 위해 그렇게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험을 가질 수 있다. 양육반 과정을 통해 제자훈련을 위한 기초를 준비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믿음에 대한 성숙과 양육의 기회와 시간이 되길 바란다.

    실제적인 제안

      1.성장반 과정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내가 왜 이 자리에 있는가에 대한 목적을 잃지 말고 하나하나의 모든 과정을 소중하게 여기시 길 바라고 아래 사항을 유념해 주시길 바랍니다.
      2.지도자를 사랑하고 신뢰하십시오. 그리고 열심히 기도해야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3.결석을 하거나 지각을 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하십시오.
      4.매주 점검하는 숙제나 과제물을 충실하게 하도록 하십시오.
      5.전인격적인 훈련이 되도록 하고 무엇보다 삶의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6.함께 훈련하는 사람들을 사랑하고 마음을 열고 섬기십시오.
      7.부정기적인 모임(식사교제, 영화관람, 기도회, 함께 나누는 시간)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서로 돌아보아 힘을 합하십시오.

    차례

      1.구원의 확신
      2.구원의 은혜와 축복
      3.새로운 신분과 관계
      4.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수레바퀴의 삶)
      5.경건의 시간
      6.상한 마음의 치유와 자존감
      7.성령 안에서 사는 생활
      8.변화와 성숙
      9.하나님의 인도와 주재권
      10.성경적 생활 계획 원리
      11.그리스도인의 가정생활
      12.그리스도를 증거함